외장하드 복구

2021. 1. 12. 16:24In KR (20.05-21.09)/일상

 

 

때는 2020년 10월.... 나의 노트북이 조금 맛이 가기 시작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고 애플과 채팅을 하니 타임머신을 이용해 데이터를 모두 백업한 뒤에 공장초기화를 해보라는 답을 받았다. 그래서 백업을 하려고 외장하드를 연결했는데...... 멍청이같이 연결된 외장하드 안 데이터를 모두 지우시겠습니까에 Yes를 해버림

 

그렇게 어버버 하는 사이에 데이터가 지워지기 시작했다. 빠르게 외장하드를 분리했지만 데이터는 이미 다 날라가고 말았지 와쒸.... 데이터 지워지는 것도 개빨라 ㅠ 눈물을 머금고 네이버에 검색을 했는데 나와 비슷한 일을 겪으신 분을 찾았다. 그럼 그렇지.... 이런 일이 나에게만 일어나리라는 법은 없쥐...... 네이버 만만세

 

 

 

 

 

역시 상부상조의 컨츄리 한국,,,,그렇게 팝콘데이터에 연락을 하니 바로 사장님께서 바로 답장을 주셨다.

 

 

 

 

사장님께서 *절대* 외장하드를 더이상 건드리지 말고 한국에 도착하는 즉시 보내라고 하셨는데 막상 한국도착해서는 서울에서 2주간 자가격리하느라 보내지도 못했고 안동에 돌아와서야 짐 깊숙히 있던 외장하드를 꺼내 사장님께 보낼 수 있었다.

 

금요일에 보내고 토요일에 도착했는데, 주말임에도 사장님께서 카톡으로 연락을 주셨다. 

 

 

 

어떤 자료가 있었는지 확인해주시고, 과정이나 예상되는 결과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알려주신다.

 

 

여기서 대박은 천운으로 내 외장하드 속 데이터가 99.99% 안날라가고 복구되었다는 것인데 (사진 1개만 날라감 뭔지도 모름ㅋㅋㅋㅋㅋ 사진 졸라 많은데 다 복구됨), 사장님께서도 최고로 운이 좋으시다며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사장님께서 신나서 카톡하시는거 나만 느낀건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서비스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외장하드 외부도? 새거로 바꿔주셔서 전에 쓰던거보다 더 쌈빡하고 고급진 모양으로 받았다. 아니 사장님.,,,,, 이렇게 퍼다 주시다니....

 

네이버 블로거분께서 500gb 외장하드 고치는데 10만원이라 하시고, 외장하드 용량이 커질수록 돈도 더 많이 든다고 해서 약간 아,,, 멍청세 13만원 정도면 양호한 편이지 여기 안에 있는 데이터가 얼마짜린데,,,, 싶었는데 계산할 때 보니까 10만원 들었다. 10만원!!!!!!!!!

 

내 교환학생 시절 사진들, 교등학교 입학사정관 자료, 학부생 때 과제 및 공부 자료, 실험실 자료, 석사 공부자료, 석사 논문 자료 다 살렸다.

신랩 팝콘데이터 만세 만세 만만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