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2.20 함박스테이크

2016. 2. 21. 05:01In DE Part.1 (15.09-16.08)/일상



한국에서 돌아오자마자 함박스테이크가 그렇게 땡기더라니 결국 재료를 사다가 해먹었다. 물론 레시피는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를 따름ㅋㅋㅋㅋㅋ 만능 요리 재주꾼이야 이 아저씨........


재료는 소고기 + 돼지고기(이건 rewe에 mix해서 팔았다!), 양파, 버터, 마늘, 간장, 케찹, 계란, 빵가루, .......어.......음...... 기억이....


1. 잘게 썬 양파를 버터에 볶아 식힌다!

2. 마늘을 잘게 썬다.(거이 갈다 시피............)

3. 소고기 + 돼지고기 간 것 + 마늘 + 식힌 양파 + 빵가루 + 계란 + 간장 + 케찹 모두 잘 섞이게 후두리 챱챱!

4. 야구공 정도 크기로 동글동글 말아서 납작하게 한 후 중앙부분을 눌러준다

   (이건 구울 때 이 부분이 팽창해서 그렇다고.........)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굽니다. 이 때 물을 조금 부어주고 후라이팬 뚜껑을 닫으면 속이 촉촉하게 잘 익음!

6. 함박스테이크를 건져내고 채 썬 양파를 볶고 간장:케챱:물 비율을 1/2:1:1로 맞춰 투하!!!!

7. 점도가 느껴지면 함박스테이크 위에 얹어 

8. 맛있게 먹는다


한 번 하니까 함박스테이크 8정도가 나왔다. 당분간 먹을 게 없을 때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것이 생긴 이 뿌듯함!


후......... 존맛.................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는 실패할 수가 없다.......... 그리고......


맛있게 먹으면 0 칼로리


반응형

'In DE Part.1 (15.09-16.08)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02.27 Aldi  (0) 2016.02.28
16.02.22 Esslingen Berge & Dinner with Fernando  (0) 2016.02.23
16.02.05 간만에 재미있는 일 하나 했구요  (0) 2016.02.06
16.02.02 Dorm party  (0) 2016.02.03
16.01.31 Hugo's game 3  (0) 2016.02.01